일상

변동성은 곧 기회

사과보단애플 2022. 6. 24. 10:07

최근 FOMC 에서 인플레이션 문제로 인해 금리를 올리는 자이언트 스탭을 단행하기 시작했다.

 

**금리 (기준 금리 , 시중금리가 있고 저축은 시중금리로 반영이 돼)

그렇다면 우리나라도 곧 금리를 올리겠지, why? 달러로 우리나라에 예치, 투자해둔 상품들의 수익율이 더 좋아야 자본이 안빠져나감

예시로 미국 은행 금리가 1.7 우리나라가 1.5 면 당연히 미국 은행에 돈을 예치하겠지??

 

그런데 이런 자이언트 스탭이 한번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. 금리가 올라가면 대출 금리도 올라갈 것 이고, 고정금리로 대출받지 못한 사람들은 금리가 오르는 것에 대한 이자율도 곧 올라가겠지.

 

또한 대출 비율 중 고정금리로 대출 받은 사람은 20%(??) 확실치않음 하지만 대다수는 변동금리로 대출을 받았다고 한다.

 

해당 대출은 투기, 투자성 자산에 돈이 들어 갔을 거라 추측.

 

즉. 부동산, 코인, 주식 이렇게 돈이 들어가 있겠지? 현금이 많은 사람들은 이 기간을 버틸 것이고, 또한 기간이 그렇게 길지 않다면 많은 사람들이 높은 이자율을 감당할 여유는 있겠지. 하지만 기간이 길어진다면 이자율을 감당하지 못하고 자산을 처분해야 하는 상황이 올 것이고,

 

이 때가 기회라 생각하는데... 자산은 곧 수익구조 라고 생각을 하는 본인의 입장에서는 자산을 취득할 기회가 이 때라는 건데..

 

가장 중요한 자금조달을...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.

 

지금 가지고 있는 현금은.. 끌어 모아야 천...? 간당간당?

 

대출을 받을 수 있냐? 그것도 모르겠다.. 우선 개인적인 대출은 나올리가 없고 나온다하더라도 고금리 상품을 받아야 할 것이다.

 

하지만 사업자 대출은 모르겠어 아직 부가가치세 신고가 안들어가서 7월 이후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할듯하다.

 

대출 받았다면 무얼 해야할까?? 부동산을 구입한다 하더라도 상가, 단독주택, 아파트 등등 어떤 걸 사야 할 것인지 고민해야하고 어떻게 살지도 고민해야해, 경매로 살지 그냥 중개소 통해 살지.

 

아니면 이런 물가 상승 시기에 가게를 하나 내야할지.

 

모르겠다. 아니 이제는 알아야할 때야 모르면 안돼. 찾아보자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"외로운 늑대" 사회문제에 대한 생각.  (0) 2023.08.23
나로부터 성공을 거둔 서막의 시기의 나  (0) 2023.06.10
하루를 정리하며  (0) 2022.05.30
일상의 모멘텀  (0) 2022.05.26
일상에서 불현듯 떠오른 상념  (0) 2021.04.21